KATO 테니스 기술 및 경험담 공유 등의 게시판입니다.
Home > 테니스정보 > 테니스에세이
행복한 사람처럼 생각하고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라.
다음은 박영실의 <행복한 사람처럼 생각하고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라> 중에서 나오는 내용이다.
《성공한 사람 중에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거의 없더군요.
그런 사람들은 상대방의 마음을 제대로 읽어내고,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하는 자세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어 냅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결코 위선이나 과장된 포장은 보이지 않지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여주고 상대로 하여금 스스로 다가오게 만듭니다.
그런 사람 주위에는 언제나 좋은 사람들이 모여드는데 이유는 사람 향기가 나고 마음 부자이기 때문이지요.
저는 가끔씩 달리던 길을 멈추고, 잠시 쉼표를 찍어봅니다.
내 인생길이 어떤 모양인지, 그리고 누구와 함께 이었는지를 회상해 보면, 미소도 지어지고, 고개가 숙여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화가 나고, 눈물이 흐를 때도 있고요.
이 분들의 크고 작은 가르침을 통해 저는 배웠습니다.
‘사람이 성공이고 행복은 쉽다.’는 것을
"입의 방문", "손의 방문" 그리고 "발의 방문"이 그 세 가지인데, "입의 방문"은 칭찬을 해서 상대방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용기를 주는 것이고, "손의 방문"은 편지를 써서 진솔한 마음과 특별한 관심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발의 방문"은 상대방이 병들었거나 어려운 일에 처했을 때 찾아가 도와주는 것을 말합니다.
칭찬은 할수록 커지고, 편지는 쓸수록 감동을 주며, 어려울 때는 찾아갈수록 친근해집니다.
나는 오늘, 가장 쉬운 입의 방문부터 시작해볼까 합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좋았던 기분도 망치는 사람이 있다.
‘현명한 자는 긴 귀와 짧은 혀를 가지고 있다.’는 영국속담처럼, 성공한 사람들 주변에는 배려와 사람이 있음을 가슴 따뜻하게 전해주어 무척 감동을 했다.
자신의 삶에 만족한 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이웃을 만날 수 있다는 것 역시 행복한 일이다.
행복은 자신의 삶속에서 발견하는 것이고 느끼는 것이다.
성공해서 감사하고 행복한 것이 아니라 먼저 감사해서 행복해 하면 성공은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
그래서 감사와 행복 하나의 성공의 기술이라 말할 수 있다.
감사를 아는 사람은 비록 가난해도 부자로 살 수 있고 감사를 모르는 사람은 많이 가졌어도 가난하다.
행복 하려거든 감사함에 눈 떠야 한다.
내가 살아 있는 사실에 감사하고. 내가 사랑하는 가족에 감사하고 작은 일에도 보람을 찾으면 행복하고 감사한 인생이 되는 것이다.
행복한 사람은 성공했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 아니다.
그들은 행복하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
행복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다.
행복은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와 관련이 있다
미켈란젤로는 "작은 것 여럿이 모여 완성을 가져온다. 그러나 완성은 결코 작은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자기 변화든 경영 혁신이든, 그것을 추진하려는 사람은 '작은 개혁'의 성공 확률이 더 높고 구성원들의 공감을 얻기도 쉽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우리 테니스를 하는 사람들은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고 그 행복 때문에 항상 웃고 즐겁고 그로 인해 성공했으면 좋겠다.
코트에서 언제나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행복하고 성공이 반드시 수반될 것으로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