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슬 서브의 핵심 내용

  • 정동화
  • 2021-05-12 10:45:59

플랫슬 서브의 핵심 내용

 

서브는 플랫, 슬라이스 및 퀵 서브로 분류한다.

전번에는 슬라퀵 서브라고 해서 슬라이스와 퀵 서브의 혼용을 얘기했는데 이 서브는 세컨드 서브에 주로 사용한다.

그러면 퍼스트 서브에는 어떤 서브를 사용할까?

 

보통 동호인들이 사용하는 퍼스트 서브는 플랫과 슬라이스 서브일 것이다.

플랫 서브는 토스를 정면 12시 방향으로 하고 임팩트 시에 내전을 사용하여 바깥으로 비틀어 강력함을 추구한다.

그런데 이 내전이 강하기는 하지만 상당히 팔에 무리를 가져온다.

 

공의 정방향으로 라켓과 팔이 움직이면 무리가 전혀 없고 부상의 염려가 없다.

슬라이스 서브는 공의 3시 방향을 스핀을 먹여 팔과 라켓을 정방향으로 아래로 내려준다.

 

부상의 염려가 없고 스피드도 잃지 않는 플랫과 슬라이스 서브를 혼용한 플랫슬 서브를 한번 알아보자.

플랫슬 서브는 토스는 플랫 서브와 똑같이 하고 공의 1시 방향에서 7시 방향으로 슬라이스를 먹여 내전을 넣지 않고 임팩트 후에는 슬라이스 서브와 같이 정방향 결대로 움직인다.

 

그런데 실제 플랫슬 서브를 구사해 보면 서브를 넣기가 훨씬 쉽고 간단하다.

슬라퀵 서브는 퀵 서브의 무리한 동작이 없이 편안하게 넣을 수 있으므로 세컨드 서브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퍼스트 서브는 플랫슬 서브를 사용해 보면 신기할 정도로 정확하고 간단하게 넣을 수 있다.

 

이 두 서브는 보통 동호인들이 사용했던 플랫, 슬라이스 및 퀵 서브를 넣을 줄 알면 쉽게 익힐 수 있다.

서브의 확률도 높고 강세도 좋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주로 사용해도 아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첨부파일 : 없음
조회수227
프린트
전체댓글수 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