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코스에서 리턴 위너 게임

  • 정동화
  • 2022-02-06 12:00:34

애드 코스에서 리턴 위너 게임

 

애드 코스는 리턴하는 사람이 백 쪽에 선 것을 말한다.

상대의 서브는 주로 백 쪽으로 넣기 때문에 항상 백 쪽을 예측하고 대비를 해 두어야 한다.

 

가장 에이스를 많이 낼 수 있는 코스가 백 슬라이스로 상대의 네트와 서비스 라인 중앙 앞쪽 앨리 지역으로 보내는 것이다.

상대는 알면서도 공을 받으러 오면 받지 못하거나 받더라도 겨우 받아넘기기 때문에 공격 찬스가 된다.

 

전국 동호인대회에서 한 선수가 이러한 게임을 아주 잘 하고 있었다.

상대가 백 쪽으로 서브를 넣으면 백 발리로 네트에서 1-2m 떨어진 앨리 지역으로 정확하게 공을 보냈다.

처음에는 공을 받아넘기지를 못하고 몇 번 당했다.

 

그 다음은 예측을 하고 미리 뛰어오니까 중앙으로 스트레이트로 쳐 버리니 속수무책이었다.

그 지점으로 공을 친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막상 당하면 대처하기가 어렵다.

 

다음은 상대가 서브를 넣고 들어오면 전위 위쪽으로 로빙하여 서버를 당황하게 만드는 것이다.

서브&발리를 하기 위하여 빠르게 네트로 대시하고 있는데 공은 반대쪽으로 로빙을 올리니 오다가 다시 공 쪽으로 달려가서 그 로빙 공을 받아야 한다.

쉽지 않은 경우이며 에러를 하거나 넘기더라도 상대에게 찬스를 주게 된다.

 

그 다음은 상대가 네트 플레이를 하기 위하여 들어오고 있을 때 바로 몸 중앙으로 공을 보내는 것이다.

러닝하고 있는 상태에서 몸쪽으로 공이 오면 받는데 어려움이 있다.

 

다음은 듀스 쪽인 포에 섰을 때와 같은 상황이 나온다.

, 상대의 중앙으로 치거나 다운더라인으로 치거나 앵글샷, 드롭샷 등을 구비하여 적절하게 혼용하여 사용한다.

 

결국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공을 잘 치는 기술은 기본이고 어떻게 게임을 잘 운영하느냐도 매우 중요하다.

항상 일정한 공을 치는 것보다 상대가 예측하지 못하는 위치, 에측을 했다고 하더라도 받기 어려운 공을 칠 수 있으면 게임에서 승리하기가 쉽다.

첨부파일 : 없음
조회수1,089
프린트
전체댓글수 0
X